본문 바로가기

Computer

asrock q1900-itx bios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제가 가지고 있던 asrock q1900-itx 보드 최신 바이오스가 있나 살펴봤습니다.

 

바이오스 링크 : https://www.asrock.com/mb/intel/q1900-itx/#BIOS

 

위 링크에서 2.0 버전을 받았습니다. 3가지 모드를 제공하는데 저는 Instant Flash로 진행했습니다.

usb 를 FAT32 로 포맷하고 압축파일을 풀어서 Q1900I2.00 파일을 usb로 복사해줍니다.

 

USB를 꼽은채로 재부팅하고 Del 키를 눌러서 바이오스로 진입한 후에 Tool 메뉴에서 Instant Flash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usb에 있는 파일을 찾아주는데요. 바로 Update 버튼을 마우스로 눌러주면 끝입니다.

 

업데이트 하면서, 진행되는동안 전원을 끄지 말라는 경고문도 나오는데요. 100% 가 된 후에도 그대로입니다.

다른 보드들은 대부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재부팅 할거냐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보드의 경우 불친절합니다.

그냥 100%가 끝이네요. 저도 혹시 몰라서 100% 된 후 5분정도 기다려봤으나, 그대로 멈춰있을뿐 변화가 없습니다.

혹시 잘못된거 아냐? 라는 불안감에 강제로 전원 종료후에 다시 전원을 켜봤습니다. Del 키를 눌러서 들어가보니

정상적으로 바이오스 2.0 이라고 뜨네요. 그리고 다른 설정없이 Boot 항목에서 Fast Boot 만 Fast로 바꾸고

저장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Fast Boot가 안켜지면 부팅 엄청 오래 걸립니다. Ultra Fast는 불안해서 그냥 Fast

권장합니다. 이상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