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Autoit + Portable

[2023-11-02 수정] 7zip의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7zip이 정말 좋은 압축 소프트웨어입니다. 다만 아쉬운게 있었다면 반디집에 있는 기능인

"각각 파일명/폴더명으로 압축하기", "각각 파일명으로 풀기" 기능입니다.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7zip의 이정도 기능이 추가가 되면 좀더 편히 쓰겠네요 ^^

 

각 파일이나 폴더를 다수 선택하면 마우스 우클릭에 해당 메뉴가 존재합니다.
각각 파일명으로 풀기를 하면 이렇게 잘 풀립니다.

 

사용법은

7zETC.exe, 7zETCEx.exe 를 각각 1번씩만 실행해주시면, 마우스 우클릭에 등록이 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2023-07-20]

포기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등록문제가 해결이 안되네요. 

AllFilesystemObjects 에 등록하면, 파일 갯수가 15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16개부터는

마우스 우클릭에서 해당 항목이 사라져 버립니다.

16개 이상부터는 dll 로 만들어서 마우스 우클릭에 등록해야 하는데, 제가 그 정도 프로그램 짤 실력은

못됩니다. 또한 .vbs 확장자를 압축하지 못하는 버그도 있네요. 하여... 당분간 이 프로젝터는 접어둡니다.

 

-----------------------------------------------------------------------------------------------------------------------------------------

 

마우스 우클릭에 등록하는 방식은 포기했고, 마우스 우클릭에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한번만 실행하면, 보내기 에 압축/해제가 등록이 됩니다. 다시 한번 실행하면, 삭제 됩니다.

 

 

등록된 이후에는 압축할 파일(폴더) / 압축해제할 파일을 선택후, 보내기에 있는 항목을 지정하시면 작동합니다.

 

 

 

문제점이 발견되어 수정되었습니다.

 

7z 개별압축.7z
0.70MB